관리 메뉴

변호사 광고 . 홍보 전문 (주)금솔커뮤니케이션

상속변호사 가뭄으로 인한피해 본문

기타 사례/판례

상속변호사 가뭄으로 인한피해

금솔커뮤니케이션 2017.06.26 17:54

상속변호사 가뭄으로 인한피해

 

땅으로 먹고사는 사람들, 농사를 짓는 분들은 하늘의 선택에 따라 한해 수익이 결정됩니다. 가뭄이 발생하면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저수지나 지하수를 끌어올리는 등의 대비책을 만들게 되는데요. 이번과 같은 심각한 가뭄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하늘의 선택을 바랄 수 밖에 없습니다.

 






가뭄이 이번처럼 심각하게 발생할 경우에는 피해액은 상상을 불허합니다. 농사를 짓는 분들도 상속변호사를 찾아 상의를 하게 되는데요. 대부분은 증여를 통해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게 되죠. 이유는 위에 적어드린것처럼 부채가 순식간에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상속시 채무가 과도하게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땅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농사를 짓거나 생활비를 쓰신 경우라면 얘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미리 일부분을 증여하여 재산과 세금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상속자가 세금으로 인한 부담이 높다면 상속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나을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상속변호사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상속분쟁은 가족간의 불화를 불러오기 때문에 미리 상속변호사와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산형성과 부채의 비중, 앞으로 재산증가여부 등을 토대로 어떤 방식이 유리할지를 결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해야되는 이유는 증여는 10년이 지나면 추가로 증여나 상속을 받더라도 세금이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미리 상황에 따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어제까지는 비가 제대로 안왔는데 오늘은 비가 제대로 오기 시작했네요. 비가 오는게 이렇게 기분좋은건지 미처 몰랐습니다. 익숙하고 당연한 것들에 감사하며 살아야겠습니다.

'기타 사례/판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속변호사 가뭄으로 인한피해  (0) 2017.06.26
0 Comments
댓글쓰기 폼